요괴인간

추억의만화 2008. 6. 17. 21:55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 제목 : 妖怪人間ベム 요괴인간 벰 (1968~1969년)
전체 26화
방영 매체 : TBC

이 <요괴인간>은 사실 한국에서 제작되어 일본으로 역수출된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일본 제일기획에서 애니메이션 핵심 스탭 몇 명만을 한국 방송사인 동양방송(TBC, 현 KBS2)으로 파견 보내서 동양방송 동화제작부 스탭을 지휘해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게 됩니다.
<요괴인간>의 제작이 꽤 성공적이었기 때문인지 이후 제일기획이 제작했던
TV애니메이션 <황금박쥐>도 똑같은 방식으로 동양방송에서 제작하였습니다.


줄거리 :
19 세기 처음, 인심의 혼란과 세상의 퇴폐에 마음을 손상시킨 한 명의 화학자가 정의와 희생의 정신을 가진 생명체를 만들기 위해서 바이오 테크놀러지의 연구에 몰두해,
그 탄생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가 숨 끊어져 영원한 세월이 지났을 때, 단지안에 남은 배용액으로부터 세 개의 생명체가 탄생했다. 그것은, 보는 것도 무서운 큰 안옥의 괴물<Bug-Eyed Monster>에서 만났지만, 그들은 인간의 외관을 흉내내 변신하는 초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또, 인간의 약한 마음에 있어 들어간 나쁜 요괴들의 모습을 찾아내는 능력도 갖추고
있었다. 그들3사람은 사랑하는 인간들을 위해서, 이 나쁜 요괴와 싸우는 길을 선택했다.그러나,B.E.M.의 본성을 나타내면, 지킨 인간들로부터 미움받아 쫓기는 것이다.

‥‥‥그런 그들의 소원은 하나 「인간이 되고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는 원 일본 주제가


아래는 한국방영시 주제가



Posted by 구름따라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