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방문적기>

이집트의여름은 5월부터 9월까지로무덥고건조하며, 지중해연안과나일강어귀의삼각주는매우습합니다. 최근에는카이로가 8지역중에서가장습한날씨를보이고있습니다. 11월부터 4월까지에해당하는겨울은적은양의소나기를자주동반하며맑고선선한날씨를보입니다. 10월과 4사이에대부분의지역에서눈이내리므로방한복을준비하는것이좋습니다.
 
사막지역의날씨는낮과밤의시간에따라차이를보입니다. 겨울에는거센바람과함께온도가0°C까지 내려갑니다. 사막지역은 거의 비가 내리지 않으며 몇 년에 한 번 정도 비가 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지역주민들에의해이름이붙여진카마신은 3월부터 4사이에발생하는모래폭풍이발생하는시즌입니다. 일반적으로 5정도밖에는안되지만모래폭풍이매우극심한기간으로, 기간에는방문하지않는것이좋습니다.



< 피라미드 소개>

이집트의수도 카이로는관광객들의 첫번째 목적지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박물관과 쇼핑몰, 재래시장이 산재해 있습니다. 이외에도 관광객들은 이집트의 다른 지역을 여행할 수 있으며, 피라미드와 그 외매력적인유서 깊은 지역들을 찾아볼있습니다.

이집트 최초의 피라미드는 사카라에 있는 조세르 왕(제3왕조)의 피라미드다. BC 2600년경에 제작된 것으로 밑변 길이 63m, 높이 62m에 계단식이다. 다슈르에는 제4왕조 초대 왕인 스네푸르가 만든 굴절 피라미드와 붉은 피라미드가 있다. 굴절 피라미드는 중간에서 경사가 완만하게 바뀌면서 각도가 꺾였기 때문에 붙은 이름이다. 붉은 피라미드는 붉은 색을 띠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경사가 매우 완만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세르 1세의 계단 피라미드
기원전 2530년에 지어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무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멤피스의 남쪽에 위치한 다슈르에 있는 피라미드
스네프루는 기자 피라미드에 있는 쿠푸 왕의 아버지의 묘로,
내부로 연결되는 길고 좁은 통로로 들어갈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네프루 파라오의 제 1 피라미드,
일명 굴절 피라미드라고도 불린다.


이후 제4왕조와 제5왕조에 걸쳐서 만들어진 것이 유명한 기자의 세 피라미드다. 가장 큰 것은 쿠푸 왕의 피라미드로 높이 148m, 다음으로 카프레 왕의 피라미드는 높이 136m, 가장 작은 멘카우레 왕의 피라미드는 높이 62m다. 조세르 왕의 피라미드에서 기자의 피라미드로의 변천과정은 곧 피라미드 건축술의 발전을 보여준다. 계단식이나 굴절형 등 시행착오를 거쳐서 가장 완성된 형태인 기자의 피라미드가 탄생했던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쿠푸왕 피라미드
카이로에서 남서쪽으로 13km 떨어진 기자에 위치해 있는 이집트 4대 왕조 쿠푸왕의
무덤으로, 세계 7대 불가사의로 꼽히는 인류 최대의 건축물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프레왕 피라미드
기자 3대 피라미드 중 2번 째의 규모로, 보존 상태가 양호하고
가장 아름다운 피라미드라 불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멘카우레왕 피라미드
기자 3대 피라미드 중 가장 작은 크기의 피라미드이다.
가장 안쪽에 위치해 있고 훼손이 가장 심해 찾아오는 관광객이 별로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자 카프레 왕의 피라미드 앞에는 세계 최대의 스핑크스 석상이 서 있다.
길이 70m, 높이 20m, 얼굴 너비만도 4m에 이른다. 사람의 머리와 사자의 몸체를 한 채 멀리 동쪽 하늘을 바라보는 모습에서는 수호신다운 위엄과 기백이 엿보인다.
하지만 이 거대한 석상을 가까이서 들여다보면 감정이 사뭇 달라진다.
코는 뭉개지고 턱은 떨어져 나갔으며, 다른 곳에도 크고 작은 상처가 많다.
수천 년간 사막의 모래바람을 맞고, 때로 인간의 파괴 위협에 시달린 결과다.
이집트에는 '세월도 기자의 피라미드를 두려워한다'는 속담이 있다고 한다.
하지만 애처로운 상처투성이 스핑크스를 보노라면
역시 영원한 승자는 세월이 아닌가 싶다.



< 은행 >
은행 업무 시간은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8am – 2pm 입니다.


< 통화,환전>

이집트의통화는이집트파운드(EGP)입니다. 이집트의1 파운드는 100 피아스터입니다. 동전은 잘 사용되지 않으나 1, 2,5, 10,20, 25 피아스터 동전이 있습니다.
은행권으로는 1,5, 10, 20, 50, 100 파운드가 있습니다.

여행객은 카이로 국제공항에 도착 시 공항 내 있는 은행이나 ATM, 24시간 환전소 등에서 환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집트의 모든 큰 도시에는 은행 지점이 위치해 있으며 대부분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TM이 많으며 특히 카이로 내에는 많은 ATM이 있으며 신용카드 또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쇼핑지역이나 상업지역은 현금인출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큰 상점에서는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비거주민의 경우 국내 통화의 반입,반출은 100 파운드로 제한됩니다. 외화의 반입은 제한이 없으나 반출의 경우 도착 시 신고한 금액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 세관 >

방문자의 경우, 담배는최대 200 g, 술과 향수는 최대 1리터, 소비를 위한 재화는 100파운드를 넘지 않는 한도 내에서 반입이 가능합니다. 
 
모든현금, 보석류, 카메라, 여행자의수표와전기장치 등은 도착 시 세관신고서 Form D 를 작성하여 신고하여야 합니다.
 
도색잡지와 책, 포르노비디오, 불법적인활동과폭발물에 사용될 수 있는 기구나 장치는 반입이 금지 됩니다.


< 전기 >
220V/50Hz Europe/UK plug


< 위생 >

감염지역에서도착하는방문객은황열병접종증명서를제시하여야합니다. 단, 1살미만의아기나이집트경유승객은이에적용되지않습니다.
 
방문자들은말라리아및A형간염, 소아마비, 파상풍, 장티푸스와광견병에대하여사전예방주사를접종하시는것이바람직합니다.
 
큰도시에서는전문의를통한의료서비스가가능하지만이집트의의료서비스는제한적입니다. 영어가가능한의료진이나병원의리스트는카이로의외국대사관에서얻을수있습니다. 알렉산드리아, 카이로와샤름엘세이크는가장우수한의료장비를보유하고있으나많은다른지역들은아직미흡한것이현실정입니다. 방문객은이곳으로의여행전에의료보험을신청하는것이바람직합니다.
 
껍질을벗기지않은과일, 조리가덜된육류, 얼음과다른처리가잘되지않은식품에대해서는주의가필요합니다. 방문자들은병에담긴물을마실것을권장하며음식이완전하게조리되는방문자들을위한레스토랑에서식사를하는것이바람직합니다. 해변가는가장오염이덜된지역이나, 나일강이나이집트의운하에들어가고자하는방문객은박테리아감염이나기생충질병에노출될수있다는점을명심해야합니다


< 팁 >

이집트에서팁을주는것을  바크쉬시라고하는데이는제공된서비스에대한적절한보상이라있습니다. 대중화장실에는직원이있으므로소액의팁이요구됩니다. 화장지를소액에판매하는경우도있습니다. 자동차가지나가도록도와주거나가방을들어주는것과같은친절의행위가돈을요구하는결과로이어져쌍방간의옥신각신하는사태로이어지기도합니다. 공공시설을이용하는경우에는 1,2 파운드정도를사전에준비하는것이바람직합니다.
 
통역이나여행가이드와같은전문서비스의경우 20% 정도를팁으로주며레스토랑이나택시의경우 10% ~ 15% 정도가적정합니다. 대부분의호텔이나레스토랑의경우서비스비용이포함되나, 일반적으로 5% 정도를웨이터에대한팁으로주곤합니다..


< 비자 >

관광비자는아랍국가를제외한리비아나 다른국가에서이용하실있습니다.
관광비자를얻기위해서는여권만료기간이최소 6개월이상되어야합니다. 전세계이집트영사관에서도관광비자를발급받을있습니다. 비자의발급비용은방문자의국가에따라다르며자세한내용이나필요서류는이집트영사관에문의하시면됩니다. 복수여권비자는 3회까지의이집트방문을허용합니다.




죽기전에 꼭 한번은 여러분이나 구름따라나 한번은 다녀와봐야지 않을까요?  ^^


Posted by 구름따라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