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해적 코브라 ( Space Advanture Cobra , 우주해적 코브라 ( Space Advanture Cobra , )

소년점프 1979년~1986년 장기연재 테라사와 부이치
왼팔에 사이코 암을 가지는 독불 장군의 정통파 해적·코브라의 활약을 그리는 통쾌SF액션(스페이스 오페라).원형이 되는 작품에 「시그마45」(이)가 있다.

「주간 소년 점프」(으)로1978년(으)로부터1984년에 걸쳐 단속적으로 연재되어1982년에는 영화화,TV애니메이션화 되는 등 인기를 얻었다.

줄거리 :
무역회사에 근무하는 평범한 샐러리맨 존슨은, 지루한 나날의 기분 전환에, 자신의 소망을 유사 체험할 수 있는 「여행·무비」를 보려고T.M.주식회사에 나간다.거기서 본 꿈은, 여행·무비의 라이브러리에는 없는, 독불 장군의 정통파 우주 해적“코브라”가 등장하는 모험 활극이었다.자극적인 꿈에 만족해 귀가하는 도중 , 우연한 사건으로부터 존슨은 여행 무비로 본 꿈은 모두 실체효험인 일을 생각해 낸다.자신이 코브라이며, 싸우는 날들로부터 피하기 위해 얼굴을 정형해 기억도 지워, 죽은 일로 해 몇년전부터 다른 인생을 보내고 있던 것도. 다시 정체를 알려져 버린 코브라는, 파트너의 여성형 아마로이드 「레이디」와(과) 함께 옛 생활로 돌아오는 것을 결심했다.



소시적 참 재미나게 본 만화책입니다
당시 조그만 만화가게에서 허름하고 냄새나는 이 책을
끝까지 놓지 않고 본 이유는
바로 그 재미도 때문이죠
왼손의 그 사이코 건도 멋있었고
서부총잡이마냥 우주의 다양한 적들과의 액션도 좋았죠
무엇보다도 좀 야한 다양한 여자적들과의 싸움이 좋았기 때문일려나  ^^;
한입에 시가를 물고 약간 주먹코의 주인공이 참 멋있어 보였습니다.












Posted by 구름따라
l